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 초보 아내의 레시피 28탄 - 또띠아 레시피와 곁들일 음식 추천

by MINMINZ 2023. 7. 17.
반응형

또띠아

1. 토르티야 소개와 재료

멕시코 출신의 납작한 빵인 토르티야는 타코에서 부리토, 엔칠라다, 케사디야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요리의 기본 재료입니다. 오늘, 우리는 집에서 만든 토르티야를 만드는 기술을 탐구하는 요리 여행을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 주식을 만드는 간단하면서도 섬세한 과정을 탐구할 것이고, 여러분은 집에서 토르티야를 만드는 것이 재미있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보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멕시코 요리인 토르티야는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마야인들과 아즈텍인들은 기원전 10,000년 전에 최초의 토르티야를 준비하기 위해 옥수수를 사용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 메소아메리카 음식은 널리 인기를 얻었습니다. 16세기 스페인의 정복으로, 토르티야는 유럽에 소개되었고, 마침내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습니다. 

[재료]
토르티야의 매력은 밀가루, 물, 소금의 세 가지 핵심 재료만 포함된 단순함에 있습니다. 이 단순한 혼합물은 이 재료들이 합쳐질 때 다양성이 살아납니다.

다용도 밀가루 2컵
소금 2분의 1 티스푼
물 4분의 3컵
식물성 기름 3 테이블스푼

 

여기서 다목적 밀가루를 사용하는 동안, 여러분은 건강을 위해 통밀과 같은 변형을 탐구하거나 글루텐이 없는 대안으로 옥수수 가루의 일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토르티야 레시피


1단계: 반죽 만들기
큰 그릇에 밀가루와 소금을 함께 섞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손이나 숟가락으로 재료를 섞으면서 서서히 물과 기름을 붓습니다. 부드러운 반죽이 될 때까지 혼합물을 계속 반죽하세요. 이 작업은 보통 10분 정도 걸립니다. 만약 반죽이 너무 끈적거린다면, 밀가루를 조금 더 뿌리고, 너무 건조하다면, 약간의 물을 첨가하세요. 일관성이 중요합니다. 부드럽고 끈적임이 없는 반죽을 목표로 합니다.

반죽을 약 15분 동안 놓아두세요. 이것은 밀가루 속의 글루텐이 이완되어 나중에 반죽이 더 쉽게 펴지도록 해주기 때문에 중요한 단계입니다. 휴식 시간 후에, 골프공 크기의 16개의 반죽을 만듭니다. 그것들이 마르지 않도록 깨끗한 천으로 덮으세요.

2단계: 토르티야 형성
반죽 공을 몇 분간 쉬게 한 후에, 그것들을 펴야 할 시간입니다. 밀가루를 약간 뿌린 표면에서 롤링 핀을 사용하여 각 공을 직경 약 6-8인치의 얇고 둥근 디스크로 납작하게 만듭니다. 요령은 중앙에서 시작해서 바깥쪽으로 굴리면서, 각각의 굴림 후에 반죽을 돌려 평평한 원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완벽한 원을 얻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약간의 불규칙함은 집에서 만든 토르티야의 매력이 됩니다.

3단계: 토르티야 요리하기
큰 냄비나 그릴을 중불에서 가열하세요. 팬이 충분히 뜨거울 때, 토르티야 하나를 조심스럽게 가운데에 놓으세요. 표면에 거품이 보일 때까지 요리한 다음 뒤집습니다. 각각의 면은 약 1-2분 정도 걸릴 것입니다. 토르티야는 갈색 반점이 있어야 하지만 바삭바삭해서는 안 됩니다.

조리된 토르티야를 깨끗한 키친타월에 옮기고 보온을 위해 덮습니다. 뜨거운 토르티야에서 나오는 증기는 그것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남은 토르티야로 이 과정을 계속합니다.

 

3. 토르티야와 함께 곁들일 음식

1) 타코: 아마도 토르티야를 즐기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구운 닭고기, 소고기, 생선 또는 야채로 채우고, 그 위에 살사, 과카몰레, 그리고 고전적인 멕시코인들이 좋아하는 치즈를 뿌리세요.
2) 케사디야: 이것들은 치즈 속에 토르티야를 접어 넣은 다음 치즈가 녹고 토르티야가 바삭해질 때까지 굽거나 튀겨서 만들어집니다. 여러분은 또한 튀긴 버섯, 구운 닭고기, 또는 시금치와 같은 다른 속을 넣을 수 있습니다.
3) 엔칠라다: 엔칠라다는 토르티야에 고기나 치즈 혼합물을 채우고, 그것들을 말아, 풍부한 칠리소스에 굽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들은 보통 추가 치즈, 사워크림, 고수를 얹습니다.
4) Huevos Rancheros: 전통적인 멕시코 아침 식사 요리입니다. 계란 후라이는 살짝 튀긴 토르티야 위에 얹고 토마토 칠리소스로 덮습니다. 그것은 종종 튀긴 콩, 아보카도 조각, 그리고 신선한 치즈를 뿌려서 제공됩니다.
5) 토르티야 수프: 이 향긋한 수프에는 잘게 썬 닭고기, 야채, 향신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을 위해 토르티야 스트립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전형적으로 아보카도, 치즈, 그리고 라임을 짜서 장식합니다.


신선한 집에서 만든 토르티야를 완성하였다면 이것들은 셀 수 없이 많은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타코를 만들기위해 가장 좋아하는 속에 그것들을 감거나, 부리토로 말거나, 심지어 버터 한 조각으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만든 토르티야는 실온에서 밀폐된 용기에 보관하면 약 일주일 동안 신선하게 유지될 것입니다.

토르티야는 단순하고 정직한 요리의 예술을 탐구하고 멕시코 요리의 심장과 영혼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오늘 저녁 토르티야 한번 도전해 보는 게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