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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구글 애드센스의 CPC 및 CTR 증가를 위한 5가지 검증된 꿀팁

by MINMINZ 2024.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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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로 더 큰 수익을 얻고 싶으신가요?
그러면 CPC와 CTR을 높이셔야 합니다. 
검증된 꿀팁 아낌없이 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cpc, ctr 올리는 꿀팁

 

목차

     


    구글 애드센스 CPC, CTR 소개

    CPC란?

    **CPC(Cost Per Click)**는 Google 애드센스 광고 클릭당 수익 금액입니다. 웹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누군가 클릭할 때마다 벌 수 있는 돈입니다.

     

    CTR이란?

    **CTR(Click Through Rate)**은 웹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들의 비율입니다.

     

     

    예시:

    평균 CPC가 $0.3이고 평균 클릭 수가 12,000개라면 약 $3,6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CPC가 $0.6이고 클릭 수가 동일하다면 $7,200를 벌 수 있습니다. 단지 $0.3 상승만으로도 $3,600 더 벌 수 있습니다.

     

     

    꿀팁 1)

    많은 사람들이 CTR을 높이는 유일한 방법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기 어렵습니다. 

    CTR을 높이는 실제적인 방법은 올바른 분야를 타겟팅하고, 타겟 컨텐츠를 풍부하게 만들어 CTR을 높이고, 해당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고 권위있는 웹사이트가 되는 것입니다.

    핵심은 단순히 클릭당 수익이 높은 키워드만 노리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사용자가 클릭하고 싶어지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CPC, CTR 높이는 꿀팁

    1.  니치마켓을 공략하라!

    니치 마켓

    웹사이트 분야는 애드센스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웹 개발, 금융, 게임, 건강과 같은 분야는 경쟁은 치열하지만 CPC(클릭당 비용)가 높아 수익성이 높습니다.

    반면 교육이나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분야는 CPC가 낮아 수익 창출이 어렵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를 위해서는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장기적인 수익 창출 가능성이 있는 니치마켓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영원히 지속적인 분야(evergreen niche)" 혹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사이트 분야 선택은 매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2. 고수익 키워드를 찾아라!

    높은 CTR을 달성하는 방법 중 하나는 고수익 키워드를 이용해 포스팅을 하는 것입니다.
    고수익 키워드를 찾는 일은 애드센스의 CPC를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분야와 관련된 수익성 있는 키워드 아이디어 목록을 작성해서 나만의 고수익 키워드를 모아가세요!

     

    3. 광고 배치에 신경써라!

    광고 배치는 애드센스 CTR과 CPC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광고 배치를 자동으로 해서 이 부분을 간과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광고는 무조건 상단 그리고 배너 그리고 소제목 사이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알아두시면 됩니다.

     

    4.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해라!

    가장 중요하지만 많이들 간과하는 부분입니다.
    높은 CPC를 얻는 몇몇 웹사이트들은 주된 이유 중 하나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수익을 많이 창출하는 웹사이트들은 무작위한 주제 대신 관련성 있는 콘텐츠 제작에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1번에서 정한 웹사이트 분야와 관련된 콘텐츠만 작성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분야에 대한 권위 있는 웹사이트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없는 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작성하면 애드센스 광고의 클릭률이 떨어지고 기존 사용자도 이탈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해당 분야의 최신 콘텐츠를 찾아보기 위해 웹사이트를 방문하기 때문에 무관한 주제에 대한 콘텐츠는 원하지 않습니다.

     

    5. 검색 최적화(SEO)를 하라!

    목표 키워드를 제목 태그, 부제목, URL, 이미지 alt 태그, 링크 및 본문 전체에 사용하여 콘텐츠가 Google 검색 결과에서 상위 순위에 도달하도록 하세요.
    하지만 단순 키워드 반복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동일한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Google 검색 엔진은 콘텐츠가 스팸으로 판단하여 순위를 낮출 수 있습니다. 키워드 채워넣기 대신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면 검색 순위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CPC, CTR을 높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CPC가 초반에 낮아서 마음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쉬운 길은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꾸준히 조금씩 다른 방법들을 시도해서 고수익 달성하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